레프스터 국왕이 버티고 있고, 무도회의 흥겨운 분위기 덕에 이 정도지

레프스터 국왕이 버티고 있고, 무도회의 흥겨운 분위기 덕에 이 정도지



깨끗이 무시한 나는 손바닥을 뒤집어 보이며 말했다. 옆에서 나미르 백작은 물론 사람들 틈 속에서 말도 안 된다는 식의 말이 튀어나왔지만 나는 아랑곳하지 않고 아리란드 전하를 똑바로 쳐다보았다. "이에 대해 아리란드 전하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 제가 정말로 저주를 걸었다고 생각하시나요?" 내 질문에 아리란드 전하의 티 없이 맑은 두 눈이 내 눈을 들여다보았다. 곧 이어 아리란드 전하는 크게 숨을 들이셨다 내쉬며 말

수 없다고 생각했다. 모순된 감정이지만 둘 다 내가 품고 있던 생각이었다. 나는 무의식 중에 좋아하는 사람들까지 은근히 '인간 따위'라고 무시하고 있었다. 그 것은 사람이 애완 동물을 귀여워하지만의지하지는 않는 것과 별반 다를 바 없었다. 그러나 어제를 경계선으로 마족과 인간이 아니라 존재 대 존재로서 주변 사람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았다. 나는 마족. 인간은 인간. 몇 천년의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사실. 수많은 인간들은 우리에게 아무런 감흥도 불러일으

Comments

Popular posts from this blog

까?" 갈렉트 백작의 반박에 라디폰 공작은 먹이를 낚아채기 전의 맹금류처

매달다

감염시키다